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온니원위키
(COVID19에서 넘어옴)
코로나19 국민예방수칙 질병관리본부1.jpg
코로나19 국민예방수칙 질병관리본부2.jpg

실시간 코로나19 상황 조회[편집]

보건복지부의 코로나19 사이트

네이버 코로나19 검색결과

개요[편집]

이동보호.png 이 문서는 관리자만 이동 가능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관리자 권한이 없어도 편집은 가능하지만, 이동은 관리자만 가능하도록 보호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는 이동 뿐만 아니라 삭제나 보호 설정 변경 또한 관리자만 가능하도록 되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이 없는 사용자가 이 문서를 무단으로 이동, 삭제, 보호 설정 변경 등을 시도하는 경우 온니원위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온니원위키:문서 보호 규정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2019년 12월 중국에서 최초로 발견 및 보고되었으며,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중 SARS-CoV-2 라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 호흡기 증후군이다. 초창기에는 우한 폐렴이라고 불렸으나, 현재는 코로나19라는 표현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설명[편집]

현재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전염병. 전염성이 크고 치사율도 생각보다 꽤 높다. 코로나 때문에 이게 뭐냐...

처음에는 그다지 심각하진 않았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대구 신천지 사건 이후 위험한 질병이 되었다. 그리고 한동안 코로나 완치율이 90%를 넘기면서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나 싶었으나, 수도권에서 집단 감염이 계속 일어나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발동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나누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공식적으로 실시한 것만 봐도 답이 나온다.

세계적으로 봤을 때도 처음에는 일부 국가에만 확진자가 있었으나, 전 세계로 퍼지면서 팬더믹이 선언되기까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