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니원위키:대문

온니원위키

온니원위키 운영 안내

디스코드 내용 다시 한 번 확인한 결과, 마술사냥꾼 계정은 본인이 아니었다고 하는군요.

이렇게 혼란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크게 죄송합니다.

저는 그래도 글이 나름 논리적이라고 생각했고, 끝나지 않는 사태 속에서 주전자닷컴 측이 일부 포기하고 양보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로 주전자닷컴 측이 작성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 정도까지 작정하고 속일 줄은 몰랐지만, 그래도 최소한의 제 본분만큼은 지키겠다는 발언만큼은 정말 잘 한 것 같습니다.

마술사냥꾼 계정으로 기여한 문서 중 제가 답변단 내용 있을겁니다. 집까지 찾아가서 상황파악하고 계속해서 교화를 시도 했지만, 전혀 발전이 없었습니다.

아마 질병 때문에 그나마 정신이 깨어있을 때에는 그래도 반성을 하지만, 정신을 잃으면 같은 잘못을 반복한다는군요.

집에 찾아간 다음 부모님한테 기본적인 상황 설명 다 해놓았습니다.

정말 실망입니다. 남은 신뢰마저 이렇게 박살낸다니 저도 더 이상 용납 못합니다.

온니원위키 비공개로 돌리고, 아무리 용서하더라도 읽기 전용을 제외한 나머지 권한은 앞으로 줄 생각 없습니다.

주전자닷컴 측께 제가 한 가지 얘기하고 싶은 점은, 당사자의 부모님과 직접 연락을 한 번 취해서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얘기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더 확실한 상황파악 역시 가능하겠지요. 부모님께서 인터넷에서 민폐를 끼치는 것까진 아셨지만, 상세한 내막은 전혀 모르고 계셨던 것 같아 제가 상황설명 다 하고 왔습니다.

비록 저도 속긴 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상황 지켜보고 있었고, 비교적 조치도 빠르게 취했고, 공개 위키 전환과 온위에서 차단 해제 정도만 하고 제 본분을 지키기 위해 나머지 조치는 취하지 않아 그나마 피해를 최소화했다고 생각합니다.

루엘리(금마리)는 확실히 다른 사람으로 보이는 증거가 있다는 건 어머님 대화 통해서 확인했습니다. 제가 생각하지도 못한 많은 사람들이 많이 세뇌된 것 같긴 하지만, 그 사람들한테 말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진실된 사람과 인연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저 귀찮게 하지 마시고. 안타까울 수 있고 쉽게 인연을 끊지 못할 수 있다는 마음은 저도 이해합니다. 다만 그런건 개인적으로 하면 되지 굳이 저나 제 위키 거들먹거릴 이유는 없잖아요?

그리고 저 어머님과 직접 대화 해봤는데, 참... 어머님께서 자식을 제대로 통제하는 방법을 너무 모르시는 것 같네요... 참담합니다... 이러니까 이런 일이 더 방치되는거죠... 그래도 어쨌든 주전자닷컴 측에서 한번 진실된 대화를 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하니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젠 더 이상 제가 부모님과의 대화로 어떻게 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닙니다. 주전자닷컴 측에서 한번 직접 설명을 하셔야 부모님께서 더 확실히 깨달으실 것 같습니다. 부모님마저 신뢰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닙니다. 아무래도 부모님께서는 피해 당사자와 직접적인 대화를 하실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루엘리님하고 디엠 했습니다... 참 많은 사연이 있는 것 같군요. 예전에 듶검이 했던 행동하고 비슷한 점도 많은 것 같고요... 루엘리는 확실히 타인이라는 명확한 증거를 찾았습니다. 물론 공용 계정으로 사용한 기록은 있다고 하지만 말이죠. 앞으로는 좀 더 현명한 위키 활동을 해봅시다. 그동안 루엘리님의 입장과 행적을 고려하여 일단은 한 번만 더 믿어보겠습니다. 단, 인터넷 사용자로서 현명한 모습과 행동만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디스코드 잠시 복귀는 했지만 그건 일시적인 겁니다. 디스코드 다시 떠날겁니다. 이제 그만 이 일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습니다. 충분히 그럴 자격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노력 많이 하고 진짜 최선을 다해 할만큼 한 거 아실텐데? 이제 그림뜰위키 쳐다보지도 않을거고 더 이상 말 안 섞고 싶으니까. 전 이제 현생 살러 오랫동안 멀리 떠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온니원위키

오늘은 2024년 3월 18일 월요일입니다.


온니원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온니원위키는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는 위키이며,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온니원위키는 2020년 3월 11일에 설립된 위키이며, 미디어위키를 사용하는 Miraheze 기반 위키입니다. 온니원위키는 모든 것이 모여 하나가 된다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Only One Wiki! 온니원위키는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정보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한 문서에 대해서도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모습으로 보일 것입니다. 온니원위키는 특정 형식대로만 편집하는 서술, 진지하거나 전문적이고 깔끔한 백과사전 같은 서술만을 바라지 않습니다. 약간의 유머가 있는 읽기 편한 서술, 경우에 따라 다소 장난스러운 서술도 허용합니다. 온니원위키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여 부탁드립니다.

모바일 버전 사용자를 위한 바로가기 도구(로그인, 로그아웃, 문서 편집 및 생성, 파일 업로드)

로그인하기 | 로그아웃하기

네모 칸 안에 편집하거나 생성하고 싶은 문서의 제목을 입력 후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파일을 올리시려는 경우 여기를 눌러주세요

온니원위키 공지사항

대화용 문서 삭제 및 보존 기준에 대한 규정

  • 현시점에서 일반적인 대화는 위키 대화장/2024년 3월 편 문서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3년 1월 1일부터 대화용 문서는 월 단위로 만들기로 하였으며, 위키 대화장 문서의 하위 문서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물론 지난 월의 대화용 문서라도 미처 답하지 못한 내용이 있거나, 반달 복구, 오타 수정 등 추가적인 수정이 필요한 경우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미접속 예상 등의 사유가 있거나 편의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음 월의 대화용 문서를 미리 만들거나 제한적인 범위 내에서 편집하는 것 또한 허용됩니다. 정당한 사유 없는 지난 월 또는 다음 월의 문서를 편집하는 행위는 제한됩니다.
  • 당일이 특별한 날임을 알리는 목적의 대화용 문서는 가장 먼저 작성된 문서 1개만 보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제목만 봐도 특별한 날임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문서의 내용 또한 목적에 맞게 작성된 문서에 한해서만 보존합니다. 또한 관리자 판단에 의해 더 나중에 작성된 문서를 보존하거나 2개 이상의 문서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무분별한 대화용 문서 양산은 유저들 간 대화 내용을 확인하는데 큰 어려움으로 작용합니다. 무의미한 대화용 문서로 판단되는 경우 관리자 판단하에 예고 없이 삭제 가능합니다.

비로그인 편집 시 안내

  • 계정을 만들지 않거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문서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으며, 사진 파일 또한 자유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다만, 비로그인 사용자(익명 사용자)는 전역 필터로 인해 자신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 문서를 편집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경우에는 자신의 사용자토론 문서로 자신의 사용자 문서를 대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는 온니원위키 측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는 점 양해 바랍니다.

오류 관련 안내

  • 활동적인 사용자 수가 제대로 갱신이 되고 있지 않는 등 통계와 관련해서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등록된 사용자 수, 활동적인 사용자 수, 총 문서 수, 본문 수, 올려진 파일 수 등이 실제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사용자 수를 비롯한 통계 관련 오류는 직접 확인해 본 결과 다른 미디어위키에서도 발생하고 있는 문제로 추정됩니다.

온니원위키에 처음 오셨나요?

온니원위키를 사용하시기 전, 다음 문서들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필독 문단은 꼭 읽어주시기 바라며, 온니원위키 주요 문서 문단도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위키 문법에 익숙하시지 않은 분들은 도움말:위키 문법 문서를 참고하시면 편집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온니원위키에 대한 모든 문의사항은 문의 게시판에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독
  • 온니원위키를 사용하시기 전 온니원위키:규정 문서 등을 참고하시어 온니원위키의 규정을 잘 숙지하시고 이용하시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니원위키의 문서의 내용은 해당 내용을 작성한 이용자가 저작권을 가지며, 그에 따른 책임 또한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즉, 이용자는 기여한 부분에 한해 저작권을 가지며, 그에 따른 책임도 해당 내용 기여자에게 있으며, 온니원위키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온니원위키에서 직접 작성한 문서 등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단, 온니원위키는 부적절한 내용으로 인한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 온니원위키는 미디어위키 엔진을 사용합니다. 미디어위키 특성상 계정 탈퇴(삭제)는 불가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합 계정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Miraheze 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전체 기여 숨김을 통해 탈퇴에 준하는 효과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온니원위키 주요 문서
특수 문서 모음 · 사용자 권한 · 통계 · 최근 바뀜 · 모든 문서 · 편집 필터
규정 · 모든 규정 보기 · 편집 필터 규정 · 문서 보호 규정 · 사용자 권한 규정 · 차단 규정
온니원위키의 콘텐츠 · 프로젝트 · 신입 · 신입 챕터 · 위키 대화장 · 대화용 문서
· 역사 · 온니원게임 · 기념일 · 연합 · 연합 협약
· 인증샷 저장 공간 · 시간 퀘스트 · 고지달성 · 이이게박 · 나중인쇄
기타 · 도움말 · 문의 게시판 · 사무관에게 토론하기 · 연습장

자반위&온니원 연합

연합 위키 바로가기
자유반달위키 대문 최근 바뀜 특수 문서 통계 모든 문서 모든 파일 모든 기록 사용자 목록
그림뜰위키 대문 최근 바뀜 특수 문서 통계 모든 문서 모든 파일 모든 기록 사용자 목록
2021위키 대문 최근 바뀜 특수 문서 통계 모든 문서 모든 파일 모든 기록 사용자 목록
Miraheze 본부
Miraheze Meta 대문 최근 바뀜 특수 문서 통계
기타 위키 및 사이트
게임세상 위키 대문 최근 바뀜 특수 문서 통계 모든 문서 모든 파일 모든 기록 사용자 목록

대체 사이트

  • 온니원위키(아마존 웹 서비스 기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