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온니원위키
(시거렛에서 넘어옴)

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

기호식품 중 하나이다. 마약류로 분류되는데 대한민국에서는 거의 유일한 합법 마약일 것이다. 어째서 합법인 담배가 불법인 대마초보다 더 악성인지...

금연성공률이 매우 낮은 사실과 무색하게 담배 처음 필때는 머리도 어지럽고 헛구역질도 심하게 난다. 목이나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이게 며칠 간다. 그런 사람들은 구토하고 심한 어지러움, 목 따가움 등에 시달린다. 담배 처음 피는 사람들은 아주 순한 담배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

담배에 중독되는 과정은 속담배를 피면서부터라는 말이 있다. 겉담배 몇 번 핀 정도로는 본격적으로 중독된 상태는 아니라고 한다.

정말 순한 담배인 저타르 저니코딘 담배로 에쎄 수 0.1이 있다. 타르 0.1mg 니코틴 0.01mg이다. 공기로 숨쉬는 느낌이 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이다.

보통 담배 보면 타르 함량은 니코틴 함량의 10배이다.

담배 한 갑에는 20개비가 들어있다. 한 갑에 왜 20개비를 넣는지는 모르겠다.

담배 하루에 한 개비만 피는 사람들도 비흡연자보다 흡연으로 인한 질병에 걸릴 확률이 30~50% 정도 높다고 한다.

하루에 한 갑 피는 사람들이 약 2~3배라고 했을 때.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흡연자라고 한다.